티스토리 뷰

이슈

공지영 조국 힘내세요

파파고 2019.09.18 15:14

공지영 조국 힘내세요


소설가 공지영 씨가 오늘 조국 힘내세요 라는 비유적인 표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합니다.



공지영 작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최고 정신과 의사 스콧 펙의 책인 '거짓의 사람들'말미에 구마의식 이야기가 나온다며 코너에 몰린 마귀가 당장 이걸 멈추라고 말해 안그러면 여기서 나가 네 딸에게 들어갈 거야 라고 말하자 순간 공포를 느낀 그는 하마터면 스톱이라 할 뻔 했다 라며 술회한다고 했습니다.



▲공지영 페이스북


악은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이라는 걸 깜빡했던 것 이라며 그들의 원하는 것은 내 공포와 위축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조국 힘내세요 총공제를 한다는 건 막바지란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따로 비판의 주제는 밝히지는 않았지만 공지영은 검찰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조국 장관은 구마의식을 하는 사람으로 구마의식은 검찰개역을 비유한 것처럼 보이는 글인것 같다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공지영


저번 공지영 페이스북 글에서는 검찰과 언론이 한달이 넘도록 노재팬을 잊게 만들고 내놓은 결과물이 15줄짜리 공소장이라면서 이걸 비판하는 언론은 하나 없다면서 모두 미쳤다고 말을 했고 제정신인 시민들이 지켜내야 한다.

검찰개혁 이라고 했습니다.



공지영 작가는 황교안 대표의 삭발식에 대해서 삭발은 돈 없고 백 없는 사람들이 소리쳐도 아무도 듣지 않을 때 하는 것이라면서 정부 반대하는 것 외엔 아무것도 안 하면서 노는 당신 같은 권력자들이 하는게 아니다라고도 했었습니다.


▲공지영 조국


지금까지 공지영 작가는 계속해서 조국 힘내세요 같은 지지하는 글을 올려왔었습니다.



이렇게 글이 화재가 되자 자유한국당 전 류여해 의원이 공지영 작가의 주장을 비꼬았는데요.

"네네네, 이제 조국 장관 문제 생기면 공지영 작가님 절필 하시고 같이 손잡고 가세요. 조국은 사퇴가 책임, 작가는 절필이 책임, 아셨죠?"라는 짧은 글을 페이스북에 올렷습니다.

공지영 작가가 계속해서 조국 힘내세요 같은 글을 올리고 지지를 했으니 문제가 생기면 그에 대한 책임도 공지영 작가도 같이 져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공지영 조국


공지영 프로필


공지영 나이 1963년 1월 31일 56세


공지영 키 167cm


공지영 학력 예일초등학교, 서울여자중학교, 중앙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공지영 직업 소설가


공지영 가족  슬하 2남 1녀


공지영 종교 카톨릭 세례명 마리아


▲공지영


공지영은 어렸을때 부터 꽤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아버지는 공석붕으로 한국섬유기술사회 회장으로 서울대 출신으로 식모까지 두고 자가용도 있었다고 하네요.



공지영 이혼은 3번을 했으며 각각 결혼에서 자녀를 1명씩 낳아서 2남 1녀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공지영 작가의 작품 경향은 페미니즘, 카톨릭, 운동권으로 나뉜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래서인지 사회적인 이슈를 건드는 경우도 많으며 그래서인지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춘재 유영철 과거발언  (2) 2019.09.19
시크릿 부티크 김선아 나이  (2) 2019.09.18
공지영 조국 힘내세요  (2) 2019.09.18
김문수 삭발 변절  (0) 2019.09.17
강경화 김현종  (7) 2019.09.17
허재 부인 나이  (2) 2019.09.16
댓글
  • 프로필사진 천주교신자들 ♪♬♬♫인가.............
    이슬람한테 오지게당해서 또라이짓거리하나
    2019.09.23 17:28
  • 프로필사진 동양대 진중권교수는 정신차려라 ?동양대 개망신이다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19.09.24 15:08
댓글쓰기 폼